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에코케어(이하 "에코케어"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에코케어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에코케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②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학교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에코케어에서 선정한 사람 

⑤ 해지 : 에코케어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에코케어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에코케어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에코케어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에코케어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학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에코케어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에코케어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에코케어의 의무) 

① 에코케어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② 1항의 범위 내에서, 에코케어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에코케어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에코케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에코케어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에코케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에코케어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에코케어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에코케어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에코케어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에코케어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에코케어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에코케어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학교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에코케어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에코케어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에코케어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돈벌기 광고,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에코케어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에코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에코케어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에코케어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에코케어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학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빌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학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9 조 (손해배상) 

에코케어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① 에코케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에코케어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에코케어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에코케어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원의 아이디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인)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서비스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위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고 에코케어가 요청하는 소정의 등록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등록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온라인 등록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을 기재해야 하며 에코케어는 필요에 따라 실명확인 절차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4)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은 아이디가 삭제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여부)

(1) 에코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에 해당 승인을 취소하고 해당 계정을 회수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해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그 밖에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에코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제한사유가 소멸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 서비스상의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에코케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에코케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단, 서비스 내에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소정의 등록 절차를 마친 후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날로 부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이나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요청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5) 회사는 다음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설비장애 또는 이용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으로 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줘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며 회사의 정보제공 및 서비스 개선 등에 한해 이용하고 그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br>

- 회사의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8)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온라인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내용)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편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산업 전반에 관한 상품을 전시하며 상품에 대한 견적의뢰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체, 기사, 사이트에 대한 정보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관련된 검색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산업기계 분야의 중고기계 거래와 산업관련 정보 교류을 허용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며 대상에서 제외돼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원의 게시물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타인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을 주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일차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검색자료 활용,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의 편집 저작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 ID외에 회원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회원 계정에 기록된 상품관련 자료 일체는 비영리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17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고하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 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8조 (계약 변경및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개인정보 변경이나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하여 개인정보 변경이나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 및 이용계약 해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의 규정에 따라 회원정보 변경 및 등록 말소합니다. 해지를 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받음에 있어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및 별명 사용.

- 다른 회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로 아이디를 등록한 경우.

- 이용자의 아이디나 전자우편주소 등을 수집해 매매행위를 하는 경우.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회사에서 승인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비스의 정보를 조작한 경우.

-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금지되어 있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과 기타사항제] 

 

20 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에 중대한 하자가 발생해 회원의 홈페이지 자료 및 게시물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해당 데이터의 복원을 통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중단이 운영상의 목적에 의한 것으로서 사전에 공지되거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때에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책임의 면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이용고객의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발생한 경우.

- 손해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한 경우.

- 손해가 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손해가 사전에 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경우.

 

제 22 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수원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09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